좋은생각

인간관계가 최고의 경쟁력이다

해탈의향기 2013. 1. 20. 21:37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웨스는 자신의 새로운 정신적 스승과 좀더 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배웅을

          해주겠다고 제안했다.  웨스가 차값을 지불하고 둘은 커피숍

을 나왔다.  앤 마리는 호텔 로비에서 웨스가 차를 가져올 때

까지 잠시 기다렸다 동승을 했다.  웨스의 차가 공항으로 하는

길에 접어들자 앤 마리는 말했다.

  "이제 집으로 가시자마자 가족들이 잘한 일을 알아내는 것

부터 시작할 것 같군요.  회사에서도 고래 반응을 하나의 전략

으로 사용하길 바래요.  관리자가 고래 반응에 대해 진지하게

고민하고 조직에 적용하게 되면 업무 능률이 향상되어 회사

와 직원들에게 많은 이익이 돌아올 겁니다."

  "어떻게 해서 그렇게 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설명해주실

수 있나요?"

  웨스가 좀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 물었다.

  "오늘날 사업을 하는 데 기술적인 진보나 서비스 혁식, 혹

은 가격 정책 같은 것은 큰 경쟁력이 없어요.왜냐하면 새로

운 기술이나 서비스, 그리고 가격 정책이 발명된다 해도 경쟁

사에서 순식간에 모방할 수 있으니까요.  이런 환경에서 진정

으로 경쟁력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회사 구성원들 

간의 관계인 거죠.  만일 직원들이 당신을 신뢰하고 존경하며

당신의 목표를 믿는다면, 그들은 당신뿐 아니라 고객을 만족

시키려 할 거예요.  그 관계를 바탕으로 해서 품질, 가격, 마

케팅, 운송과 관련된 새로운 정책들을 제공하게 된다면 아무

도 당신의 조직이나 회사를 꺽을 수 없게 될 겁니다.  명심하

세요.  경쟁자가 나로부터 모방하거나 빼앗아갈 수 없는 유일

한 것은 나와 내 직원과의 관계이고, 직원과 고객과의 관계라

는 걸."

 ㅡ켄 블랜차드 외 지음칭찬고래도 춤추게 한다》중에서